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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의 능력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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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챔피언은 팀 구성에 있어서 각자의 효용성을 규정하는 최소한 4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다. 어떤 챔피언들은 특정한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한 상황에 놓였을 때 가장 잘 작동하는 능력이 주어진다. 다른 사람들은 목표를 잘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팀 밖에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리그 오브 레전드 수백 명의 챔피언들이 각각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기본을 통해 공부할 수 있다. 각각은 다음과 같은 요소로 분해할 수 있다.

능력 유형

능력 유형은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조건을 말합니다. 그들은 모두 리그 오브 레전드 에서 챔피언의 정체성을 정의하는데 동등하게 기여하기 때문에 다음의 라벨들은 그들을 분류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기본 능력 – 활동 능력이라고도 함

능력에 대해 이야기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Q, W, E 버튼을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는 능력을 자동적으로 언급합니다. 대부분의 챔피언은 각각 1개의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여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잠금이 해제되면, 그들은 챔피언에게 모든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떤 능력들은 목표물을 향해 활성화될 수 있는 반면 다른 능력들은 공격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환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선천적인 능력과 혼동하지 않고 수동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없는 유일한 경우는 챔피언 레벨이 너무 낮거나 이미 최대 레벨인 5에 도달한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기본 기량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고 챔피언의 상징적인 조합의 일부이다. Ashe의 Hawk Shot과 같은 일부 제품은 유용성만을 위한 것입니다.

타고난 능력 – 패시브라고도 함

타고난 능력은 그들이 특별한 조건을 충족시키는 한 그들에게 이점을 주는 챔피언의 역학에 더 깊이를 더한다. 대부분의 암살자와 전사는 세 번 이상 적중하면 추가 데미지를 얻거나 상대의 방어력을 약화시킵니다. 어떤 것들은 전투 중 밖에 있을 때 보이지 않게 됩니다. 초보자는 이 부분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지만, 좋은 선수들은 자신의 챔피언 플레이 스타일을 이 부분을 중심으로 회전시킨다.

얼티밋 – 챔피언마다 메커니즘이 다름

최종 기능은 보통 레벨 6에서만 잠금 해제 가능하며 R 키를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트랜스포밍 챔피언은 이미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잠금이 해제되어 게임의 후반 단계에서 스킬 포인트로만 강화될 수 있다.

능동적 최후통첩은 파괴적인 공격에서 피할 수 없는 함정에 이르기까지 판도를 바꿀 수 있다. 어떤 때는 캐릭터의 역할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거나 짧은 시간 동안 캐릭터의 역동성을 완전히 바꾸기 위한 파워업이기도 합니다. 변신하는 챔피언들도 그럴 수 있지만, 그 효과는 그들이 원하는 만큼 지속될 수 있다.

소환사의 주문

모든 플레이어는 게임당 두 번의 소환사 주문을 받을 수 있으며, D와 F 핫키로 활성화할 수 있다. 이것들은 모든 챔피언들이 공유하는 능력들이고 챔피언들보다 선수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대해 더 많이 말한다. 각각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판도를 바꿀 수 있지만, 식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능력을 위한 리소스

대부분의 기능은 작동하는 데 리소스가 필요하지만 사용되는 리소스의 유형은 설계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기량을 활성화하기 위해 자원이 필요 없는 챔피언들이 있다. 헬스바 아래에 게이지가 없는 사람들을 나열하자면 Garen, Katarina, 그리고 Riven이 포함된다. Renekton와 Tryndamere 또한 그들은 그들의 기본적인 능력을 강화하거나 궁극적인 능력을 가능하게 하는 게이지를 가지고 있다.

마나

마나는 가장 흔한 종류의 자원으로 헬스바 아래에 파란색 막대로 표시됩니다. 보통 큰 수영장에서 나오지만 챔피언이 서포트 아이템을 잡지 않는 한 천천히 재생됩니다.

에너지

에너지는 Akali, Kennen, Zed, 그리고 Shen 과 같은 닌자 스타일의 챔피언들에게 거의 독점적이며, Lee Sin은 유일한 예외이다. 이 리소스는 노란색 막대로 표시되며 100포인트로 제한됩니다. 아이템을 사용하여 확장할 수 없지만 초당 10포인트로 빠르게 재생됩니다. 앞서 언급한 모든 챔피언은 콤보가 소진되기 전에 콤보를 완성하기 위해 최대 풀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제한을 늘릴 필요가 없습니다.

쌓다

스택은 마력이나 기운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의 추가 조건입니다. 이것은 사용 가능한 횟수를 나타내는 능력 아이콘 근처에 카운터로 표시됩니다. 스택을 통해 재사용 대기 시간 대신 빠른 연속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택은 기능에 따라 다르게 작동합니다. 어떤 것들은 Ashe 레인저 포커스와 같이 그녀가 상륙하는 모든 공격 능력이나 피해를 입힐 때마다 스택을 얻는다. 일단 활성화되면, 그녀의 각각의 자동 공격은 효과가 없어지거나 사라질 때까지 스택을 소모합니다. 다른 것들은 기다림으로써 1점을 충전하는 Vi 의 거침없는 포스 같은 것이다. 스택은 기능이 활성화될 때마다 소비됩니다.

기능에서 찾을 수 있는 기타 용어

능력에서 확장해야 할 단어가 몇 개 있다. 이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 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의미와 능력 설명에 사용되는 어휘들이다. 게임의 베테랑들은 그들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온라인에서 팁과 트릭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용됩니다.

  • 공격 데미지 – 공격 데미지 아이템으로 비늘을 만들어 물리적인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많다.
  • 능력치 – 능력치 파워 아이템으로 확장되며 마법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 손상 유형 – 물리적, 마법 또는 실제 손상을 입혀 저항을 계산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버프 – 표적을 약화시키는 ‘디버프’와 반대로 파워업
  • 범위 – 능력의 도달 범위
  • 효과 영역 – 기능이 영향을 미치는 표면적의 크기
  • 군중 제어(CC) – 대상 또는 여러 장치를 중지하거나 느리게 하는 모든 기능

리그 오브 레전드 에는 몇 가지 유형의 군중 컨트롤이 있으며 각각은 팀 싸움에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장 강한 것은 한 챔피언의 움직임과 반격 능력을 완전히 멈추게 하는 서스펜스, 스턴트, 강제 행동, 그리고 억압이다. 근시, 실명, 마비 등의 다른 효과들은 한 가지 행동을 제거하거나 부분적으로 제한한다. 경기 내 독보적인 챔피언 로스터들이 많아 다양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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