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gue of Legends 같은 게임은 타워 디펜스 장르에 속한다. 오늘날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게임으로 더빙되고 있지만, 명백한 탑은 LoL을 적 챔피언과 유닛에 대항하는 방어 게임으로 만듭니다.
각 팀의 베이스를 파괴해 승리를 챙기는 게 게임의 골자다. 그렇기에 랜닝 단계에서 초반 타워를 다이빙하는 선수들이 있다. 하지만, 타워 다이빙은 정확히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요?
우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타워 다이빙이 유익할까요? 승률을 높이려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타워 다이빙 정의
간단히 말해서, 타워 다이빙은 선수들이 킬을 얻기 위해 타워 근처에 가는 것이다. 적 챔피언이 기지로 가기 위해 물러난 후 괴롭히는 사람이 취하는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시퀀스가 진행되면서 플레이어는 엄청난 데미지를 입히는 탑에 걸려 넘어지게 됩니다. 타이밍만 정확하다면, 사살할 수 있고, 탑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선수들이 골드와 경험치를 떨어뜨리는 과정에서 죽을 수 있습니다.
타워 다이빙은 전제가 간단할 수 있지만,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것이 있다. 언제 다이빙을 해야 하는지, 다이빙을 해야 하는지, 그 과정에서 언제 죽을지 등 다가오는 질문들이 있다.
아래는 게임 내 타워 다이빙에 관한 독특한 상황들이 있을 것이며, 당신이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고, 게임을 할 때 당신의 의사 결정 능력을 더해줄 것입니다.
지지대: 양날의 검
서포트들은 몇 번 치면 쉽게 죽는 매우 물렁물렁한 캐릭터들이기 때문에 보통 탑을 다이빙하지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지원은 원거리 영웅이기도 하다. 원거리 영웅은 사정거리 내에 있는 탑에 맞지 않는 동시에 피해를 주는 장점이 있다.
근거리 영웅들은 이런 사치를 누리지 못하고 타워에 가까이 가는 것에 더 큰 위험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보통 더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서 더 높은 사정거리를 보충한다. 전반적으로 서포트는 보통 다이빙을 하지 않고, 탑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가기 전에 상대방을 죽일 수 있어 애초에 다이빙을 할 필요가 없다.
탱크: 다이빙 최고의 챔피언
분명한 이유로 탱크는 평균 챔피언보다 훨씬 더 오래 떨어지기 때문에 다이빙에 대한 최고의 동기를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레인의 탱크에 반대한다면, 그들이 게임에서 누구보다 더 많이 다이빙할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가장 좋다.
초반 탱킹 아이템을 획득하면 타워가 상대가 되지 않는다. 이곳은 탱크가 있는 어느 차선의 적 영웅들이 농사를 지을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이며, 특히 곧 귀향할 효과 영역(AoE) 기술이 있을 때 주의해야 한다.
운반: 차액 분할
캐리 히어로들은 다이빙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질문을 던진다: 살인이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가? 캐리 히어로의 핵심은 농장을 충분히 모으고 게임 경험을 쌓아서 후기 게임을 이기기 시작하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다이빙에 성공한다면, 킬은 당신에게 좋은 금과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비용이 들까요? 당신은 이제 건강이 매우 나빠졌고 적의 영웅이 부활하는 순간, 당신은 몇 가지 기술로 죽게 됩니다.
캐리 같은 경우는 다이빙을 할 때의 위험과 보상 평가입니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다이빙은 상대가 몇 분 동안 무료 농장을 제공하는 분수대에서 치유되면서 농사 같은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타워 다이빙 할 때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것
이제 게임 속 메인 랜너별 다이빙의 기본 원리를 알았으니, 이제 타워 다이빙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이 무엇인지 이해할 차례입니다.
수행할 작업: 당신이 완전히 건강할 때 타워 다이빙.
적의 챔피언이 물러나고 당신이 어떤 식으로든 완전히 건강을 회복했을 때, 당신의 동료는 달리는 영웅을 위해 백액션을 가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당신이 몇 가지 건강 포인트를 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 당신이 괴롭히고 킬을 확보할 차례입니다. 하지만, 게임 중에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규칙이 적용됩니다.
게다가, 각각의 영웅들은 고려해야 할 개인적인 통계가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완전한 건강지수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당신이 몇 번의 탑에 맞아서 죽는다면,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방어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할 일: 건강 회복 능력을 숙지합니다.
탱크라면 당연히 재생 능력이 생긴다. 때때로, 구명물이나 물약과 같은 물건들이 그 전선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론적으로 타워는 매 초마다 재생성된 후에야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아래로 내리기 더 힘들기 때문에 다이빙을 할 때 유리합니다. 만약 당신이 건강을 더 잘 회복하게 된다면, 당신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다이빙을 해야 합니다.
비록 당신이 건강 포인트가 얼마 남지 않았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 챔피언으로서 가지고 있는 명백한 선천적인 통계나 아이템을 통해 그 건강 포인트를 빠르게 보충할 수 있는 재생 능력에 의존할 수 있다.
안 함: 오버 커밋
당신의 모든 아이템, 통계, 그리고 꽉 찬 상태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다이빙할 때 오버커밋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두 번째 타워에서 상대를 잡지 못하면 뒤로 물러나야 한다. 대부분의 신인들은 병영이 있는 세 번째 탑까지 따라가는 실수를 한다.
쉽게 당기고 트레이드를 따낼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은 당신이기 때문에 이것은 잘못된 행동입니다. 농사를 짓거나 더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었을 때, 당신은 이제 적 영웅을 향해 달려가는 것으로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죽으면 부활을 기다려야 하고, 금과 경험을 잃어야 하며, 전반적으로 먹이가 될 게임보다 훨씬 뒤처지게 된다.
League of Legends 에서는 어느 면에서도 제구가 최고다. 다이빙을 할 때는 승리에 기여하는 상황에서 승리하기 위해 최고의 제구력을 구현해야 한다.